[경영,경제] 마케팅分析(분석)사례(instance) - 사다리법칙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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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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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마케팅分析(분석)사례(instance) - 사다리법칙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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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사다리법칙이란
Apple 기업紹介
Apple 에 대한 이미지
Apple 事例(사례)(사다리법칙)
結論(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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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다리법칙이란
사다리법칙definition
소비자에게 모든 제품이 ‘평등하게’ 다가가지는 않는다.
가장 맛있는 라면은
삼양라면
참깨
라면
신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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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기업紹介
1976년 : 스티브 워즈니악과 스티브 잡스 애플 창업
1977년 : PCenvironment(환경) 을 컬러로 바꾼 애플 2
1984년 : 매킨토시(마우스의 concept(개념)과 GUI그래픽 environment(환경) 제공)사용자 편리성
1998년 : 애플 디자인의 스타트 투명 PC `아이맥`
2001년 : MP3 플레이어 디자인의 혁명 아이포드
2007년 : 터치스크린 적용 휴대폰 `아이폰`
2008년 : 세계에서 가장 얇은 노트북 `맥 에어` online 콘텐츠 `앱 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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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에 대한 이미지
기존인식
특정소수 매니아
컴퓨터 회사
고급브랜드
현재인식- 가치성
…(省略)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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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경제] 마케팅分析(분석)사례(instance) - 사다리법칙에 관해
다. 기억 속에는 각 영역별로 제품사다리가 있고 그 각각의 가로대에 브랜드 이름이 들어있는 것이다. 소비자의 마음속에는 구매결정을 할 때 사용하는 서열등급, 즉 각 영역별로 제품 사다리가 있다 그리고 그 사다리의 각 디딤대에 각각의 브랜드명이 있다
어떤 렌터카회사가
좋을까
아비스
허츠
내셔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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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다리법칙이란
사다리법칙의 원칙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이 marketing 의 첫 번째 goal(목표) 가 되어야 하지만, 이런 시도에서 실패했다고 해서 싸움에서 진 것은 아니다.
제 2, 제 3의 유용한 strategy들이 있기 때문일것이다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는 일종의 분류체계가 있어서 의사결정을 할 때 이용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