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과 흥미의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02:40
본문
Download : 학습과 흥미의관계.hwp
흥미는 정확하고 완전한 인식을 가져와 의미있는 학습과 지식의 장기보전, 추후학습을 ... , 학습과 흥미의관계기타레포트 ,
레포트/기타
순서
,기타,레포트
Download : 학습과 흥미의관계.hwp( 11 )
다.



이해, 학습과 흥미의 관계는 서로 동떨어진 것이 아닐것이다. . 흥미는 정확하고 완전한 인식을 가져와 의미있는 학습과 지식의 장기보전, 추후학습을 ...
이해, 학습과 흥미의 관계는 서로 동떨어진 것이 아니다. 노력만으로 인한 학습은 기계적이며, 심적 目標(목표)나 가치를 상실한 훈련된 지식, 습관만을 양산하게 된다 학습에는 흥미와 노력이 다같이 충족되어야 한다. 개인적 흥미는 어떤 주제나 영역, 활동에 대한 상대적으로 지속적인 선호이고 상황적 흥미는 상황적 자극에 의해 각성되는 정서적 상태를 나타낸다. 흥미는 정확하고 완전한 인식을 가져와 의미있는 학습과 지식의 장기보전, 추후학습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게 된다 흥미의 3가지 기본 특징은 그것이 적극적이고 추진력있는 상태이고 실제대상에 기반하며 또 높은 개인적 의미를 지닌다는 데 있다 흥미로 인한 학습은 노력만으로 인한 학습과는 다르다. 그러나 초기 연구의 drawback(걸점)은 흥미의 theory 이 부재하고 처리의 특징을 밝혀 다른 처리와 비교하려는 시도가 부족했다는 것, 그리고 흥미와 이해에…(drop)
설명
학습과 흥미의관계
이해, 학습과 흥미의 관계는 서로 동떨어진 것이 아니다. 그러나 외부적인 요인에 의한 학습은 일시적인 노력으로만 이끌고 학습資料와의 동일시는 일어나지 않게 된다
초기 연구에서는 흥미를 개인적 흥미와 상황적 흥미라는 2가지 定義(정이) 으로 나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