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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명기 속의 중앙 성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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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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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시야의 이러한 반란은 앗수르 바나팔의 사망직전이나 직후(627/626)에 일어났을 것이다. 열왕기가 묘사한 요시야의 종...

다. 열왕기가 묘사한 요시야의 종교 개혁을 보면 그것이 실제로 성전에서 발견된 `율법 책`의 결과라고 하며, 요시야 왕이 그 책의 규정들을 적용시킨 것으로 말한다(왕하22:1-23:3; 23:21을 참조). 그러나 역대기에 따르면, 종교 개혁이 요시야의 통치 12년(626)부터 처음 되었으며(대하34-35장), 그 `율법책`은 요시야의 통치18(620)년에 발견된 것으로서 그의 종교 개혁의 2차적인 계기만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이상에서 볼 때 정확하게 기록한 역대기의 기사가 신빙성을 더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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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명기 속의 중앙 성소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1.신명기 율법

설명

1.신명기 율법
위에서 언급한 지wave맹 때의 전승과 신명기의 관련성은 접근하는 시각에 따라서 차이를 가져온다. 그러나 산당의 성소에서 섬기던 여호와 종교를 청산하고 모든 성직자와 성소를 예루살렘에만 집중시켜 놓은 일은 틀림없이 신명기의 influence을 받은 것이다. 그리고 신명기의 본질적인 내용은 621년에 성전에서 다시 발견된 `율법 책`이었다.
많은 학자들은 오랫동안 이 율법책의 발견을 경건한 속임수라고 판단하고, 요시야 왕의 종교 개혁을 정당화하기 위하여 신명기 책이 기록되었다고 說明(설명) 하…(drop)

1.신명기 율법 위에서 언급한 지파동맹 때의 전승과 신명기의 관련성은 접근하는 시각에 따라서 차이를 가져온다. 요시야가 앗수르의 통치권 밑에서 시달리던 예속 국가의 멍에를 떨쳐내 버리고 즉각 이방 종교를 거부하고 추방하는 싸움을 처음 하였다는 것은 정상적인 사태의 발전이다. 열왕기가 묘사한 요시야의 종... , 신명기 속의 중앙 성소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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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언급한 지波動맹 때의 전승과 신명기의 관련성은 접근하는 시각에 따라서 차이를 가져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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