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홈플러스 기업 비교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09:04
본문
Download : [마케팅관리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기.hwp
2005년 매출액 6조 6,127억원에 영업이익은 5,308억원으로 한국의 할인점 업계에서 시advantage(장점) 유율 1위를 차지하였다.
○ E-Mart
Download : [마케팅관리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기.hwp( 83 )
□ 현장방문
○ 장 소 : 이마트(광주점:화정동), 홈플러스(동광주점:두암동)
○ 방문자 :
□ 개 요 마케팅관리론 레포트로 인하여 이마트와 홈플러스에 대한 내부 환경 비교 분석을 하게 되었다.
이마트와 홈플러스 기업 비교 분석
설명
○ 국내 주요 할인점들
일반적으로 대형할인점이란 ‘대규모의 매장을 갖는 할인점’이라 할 수 있따 하지만 어느 정도의 규모의 점포부터 대형점이라 할 수 있는지는 매우 상대적이어서 그 槪念 규정이 매우 모호하다.
순서
1993년 11월 12일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에 1호점이 문을 연 뒤 꾸준히 점포를 확장하여 2012년 7월 4일 현재 서울특별시와 경기도에 38개를 비롯하여 전국에 82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마케팅관리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기-2111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8/%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5D%20%EC%9D%B4%EB%A7%88%ED%8A%B8%EC%99%80%20%ED%99%88%ED%94%8C%EB%9F%AC%EC%8A%A4%20%EA%B8%B0-2111_01.jpg)
![[마케팅관리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기-2111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8/%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5D%20%EC%9D%B4%EB%A7%88%ED%8A%B8%EC%99%80%20%ED%99%88%ED%94%8C%EB%9F%AC%EC%8A%A4%20%EA%B8%B0-2111_02_.jpg)
![[마케팅관리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기-2111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8/%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5D%20%EC%9D%B4%EB%A7%88%ED%8A%B8%EC%99%80%20%ED%99%88%ED%94%8C%EB%9F%AC%EC%8A%A4%20%EA%B8%B0-2111_03_.jpg)
![[마케팅관리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기-2111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8/%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5D%20%EC%9D%B4%EB%A7%88%ED%8A%B8%EC%99%80%20%ED%99%88%ED%94%8C%EB%9F%AC%EC%8A%A4%20%EA%B8%B0-2111_04_.jpg)
![[마케팅관리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기-2111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8/%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5D%20%EC%9D%B4%EB%A7%88%ED%8A%B8%EC%99%80%20%ED%99%88%ED%94%8C%EB%9F%AC%EC%8A%A4%20%EA%B8%B0-2111_05_.jpg)
이마트,홈플러스,기업비교분석
마케팅관리론 레포트로 인하여 이마트와 홈플러스에 대한 내부 환경 비교 분석을 하게 되었다. □ 현장방문 ○ 일 시 : 2012년 10월 26일 금요일 16:00 ~ 19:00 ○ 장 소 : 이마트(광주점:화정동), 홈플러스(동광주점:두암동) ○ 방문자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신세계 이마트, 삼성 홈플러스, 롯데마트, 까르푸, 월마트 등 다수(현재 광주에는 신세계 이마트, 삼성 홈플러스, 롯데마트가 있따)
○ 일 시 : 2012년 10월 26일 금요일 16:00 ~ 19:00
□ 개 요
다. 다만 유통산업진흥법(제2조 3항)상 ‘동일한 건물 안에 설치된 매장면적의 합계가 3000㎡ 이상인 하나 또는 다수의 상시 운영되는 영업장’을 대규모 점포로 규정하고 있따 한편, 할인점(discount store)이란 ‘철저한 셀프서비스에 의한 대량판매방식을 이용하여 시중가격보다 20~30% 싸게 판매하는 가장 일반적인 유통업체’를 말한다. 이렇게 볼 때 대형할인점이란 ‘철저한 셀프서비스에 의한 대량판매방식을 이용하여 제조업자가 지시한 가격표상의 정찰가격보다 상시 낮은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 하는 매장면적 합계가 3000㎡이상인 신규소매업태’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