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제품· 브랜드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8:38
본문
Download : 글로벌 제품 브랜드전략.ppt
글로벌 제품· 브랜드전략 , 글로벌 제품· 브랜드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 제품· 브랜드전략






설명
글로벌 제품· 브랜드전략
Download : 글로벌 제품 브랜드전략.ppt( 24 )
순서
글로벌 제품· 브랜드strategy
제품의 개 념
소비자의 기본적인 욕구 또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공되는 것
분 류
core제품(core product) : 기본기능, 이미지
유형제품(tangible product) : 브랜드, 디자인, 품질, 포장
확장제품(augmented product) : 운송배달, 장착, A/S, 신용, 보증
제품믹스(Product mix)
개 념
기업이 판매하는 모든 제품들의 집합
폭(width)
얼마나 다양한 제품라인을 보유했나
깊이(depth)
각 제품라인 내에서 얼마나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보유했나
제품믹스(Product mix)
개 념
?
제품 믹스의 폭 (P&G)
?
세제
치약
비누
1회용 기저귀
화장지
제품 계열의 깊이
Ivory Snow 1930
Dreft 1933
Tide 1946
Cheer 1950
Oxydol 1954
Dash 1954
Bold 1965
Gain 1966
Era 1972
Gleem 1952
Crest 1955
Ivory 1879
Kirk`s 1885
Lava 1893
Camay 1926
Zest 1952
Safeguard 1963
Coast 1974
Oil of Olay 1993 ?
Pampers 1961
Luvs 1976
Charmin 1928
Puffs 1960
Banner 1982
Summit 1100`s
??1992
제품믹스(Product mix)
해외에서 국내와 상이한 제품믹스를 구성하는 이유
소비자의 선호
경쟁environment
조직구조
역싸적 배경
예) Campbell soup : Cream of Pumpkin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표준화
동일하거나 유사한 제품으로 여러 시장에 진출
경험과 자원의 전이가 가능
비용절감
…(skip)
글로벌 제품· 브랜드전략
글로벌,제품·,브랜드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