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co.kr 장애인 교육 > ak15 | k1.co.kr report

장애인 교육 > ak15

본문 바로가기

ak1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장애인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01:01

본문




Download : 장애인 교육.hwp




<특수교육진흥법 2조 1항>

(2) 통합교육
통합교육의 개념(槪念)적 定義(정이)는 학자에 따라, 학문적 배경에 따라 그 定義(정이)가 매우 다양하다.
“특수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대상자의 characteristic(특성)에 적합한 교육과정·교육방법 및 교육매체 등을 통하여 교과교육·치료교육 및 직업교육 등을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미국을 중심으로 사용된 통합교육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 용어는 integration, mainstreaming, REI, inclusion, full inclusion 등이 있다아 이러한 용어들은 결과적으로는 비슷한 의미를 가지지만, 정상화(normalization), 탈시설화(deinstitutionalization), 최소 제한 environment(환경) (least restrictive environment)이라는 철학적 주장들이 얼마나 더 강조되느냐의 정도를 반영하면서 變化된 용어이다. 따라서 통합교육을 교육방법이기보다는 교육철학이며, 교육철학이어야 한다. 장애인교육 , 장애인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장애인 교육.hwp( 51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Ⅰ. 장애인 교육
1. 장애인교육의 종류
(1) 특수교육
(2) 통합교육
(3) 전환교육
2. 통합교육의 개념(槪念) 및 원칙
(1) 개념(槪念)
(2) 정 의
(3) 통합교육의 목적
3. 통합교육의 theory 적 배경
(1) 통합교육과定義(정이) history(역사) 적 배경
1) 통합교육의 배경
2) 통합교육의 당위성
(2) 통합교육의 법적근거
4. 통합교육의 필요성(必要性)
5. 통합교육과定義(정이) 모형
(1) 학교 통합적 접근
(2) 통합 교육 모형
6. 통합교육의 요건
(1) 장애유형과 정도
(2) 비장애유아와 장애유아의 비율
(3) 장애에 대한 유아의 인식
(4) 장애아동 통합교육 사전과정
7. 통합교육을 위한 노력
(1) 통합교육을 위한 장애아동과 부모의 준비
(2) 개별화 교육
(3) 비장애아동과 교사의 통합의 이해
(4) 가정과의 연계
8. 통합교육의 效果
(1) 장애아동에게 미치는 effect(영향)
(2) 비장애 아동에게 미치는 effect(영향)
(3) 부모에게 미치는 effect(영향)
Ⅱ. 외국의 통합교육
1. 독일
2. 미국
3. 스웨덴
4. 스위스
5. 日本(일본)
Ⅲ. 통합교육의 실태과 처리해야할문제
1. 실태
(1) 시 도별 통합학급 설치학교 및 학급수
(2) 각 학교별 통합학급 실태
2. 과 제
Ⅳ. 통합교육과定義(정이) 성공적인 실현을 위한 대책대안
(1) 통합교육의 발전 방향 두가지 관점
(2) 장애아동의 교육적 성취를 촉진하기 위한 교육과정 및 교수방법론적 요인
(3) 현재 통합교육의 질적 향상에 대한 몇 가지 문제들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4) 통합 교육의 전제들
(5) 여러 가지 해결대안



Ⅰ. 장애인 교육
1. 장애인교육의 종류
(1) 특수교육
특수교육은 특수교육대상자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장애를 경감·교정하기 위해서 일반학교 교육program 이상의 보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그들의 개별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특별히 고안된 교육을 말한다.


(3) 전환교육
일반교육에 있어서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진로교육 용어의 定義(정이)는 학자마다 약간의 시각차와 다양성을 나타내고 있는데, 이무근은 개인이 자기의 적성 흥미 능력에 알맞은 일을 자각, 탐색, 선택, 준비, 유지, 改善할 수 있도록 취학 전부터 처음 …(To be continued )


장애인 교육


장애인교육
장애인%20교육_hwp_01.gif 장애인%20교육_hwp_02.gif 장애인%20교육_hwp_03.gif 장애인%20교육_hwp_04.gif 장애인%20교육_hwp_05.gif 장애인%20교육_hwp_06.gif
다. 통합교육은 인간의 다양성을 수용하고 가치를 부여하는 것이며, 모든 아동과 가족들이 선택한 program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다.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장애인 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
일반적으로 통합교육(inclusion)은 특별한 요구를 가진 아동이 전형적인 아동과 함께 학교와 여가 program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통합교육은 장소, 교수전략(戰略) , 교육과정이 아니라 소속, 가치, 선택에 관한 것이다.장애인 교육에 대한 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1.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1.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