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strategy] 소셜네트워크 트위터의 strategy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0:07본문
Download : 트위터 분석.hwp
한 번에 쓸 수 있는 글자 수도 최대 140자로 제한되어 있따
트위터 - 조엘 컴, 켄 버지, 신기라 역, 예문, 2009
트위터 성공사례 , 네이트 다음 네이버 , 네이트온 싸이월드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 sns 소셜네트워크
(2) 방안(方案) 제시
(4) 성공요인 analysis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소셜네트워크 트위터의 전략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twitter.com www.hani.co.kr www.mk.co.kr www.kukinews.com news.hankooki.com www.munhwa.com 트위터혁명 - 칸다 토시아키, 김정환 역, 스펙트럼북스, 2010 트위터 140문자가 세상을 바꾼다 - 이시타니 마사키, 고쿠레 마사토, 손진성 역, 김영사, 2010 트위터 비즈니스 - 신호철, 아라크네, 2010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만드는 신 인맥지도 - 원섭, 양광모, 무한, 2010 소셜 네트워크 e혁명 - 매튜 프레이, 최경은 역, 행간, 2010 소셜네트워크가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 김중태, 한스미디어, 2010 SNS의 사회자본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최선미, 서강대학교, 2009 트위터 - 조엘 컴, 켄 버지, 신기라 역, 예문, 2009
순서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만드는 신 인맥지도 - 원섭, 양광모, 무한, 2010
(3) 비즈니스 모델 analysis
3. 경쟁 상황 analysis
(2) characteristic(특성)
(1) 국내
(1) 定義(정이)
(2) 장단점 analysis
트위터 비즈니스 - 신호철, 아라크네, 2010
초창기에는 UI가 지금보다 복잡하고 엉성했으며, 누리망 을 통해 친구끼리 짧은 메시지를 주고받는 도구로 자리매김하려고 했다. 2007년 들어 트위터는 단순한 누리망 메시징 서비스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거듭나는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에 나선다.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紹介되고 스타들이 뛰어든 게 큰 힘이 되었다. (2) 해외
소셜네트워크 트위터의 strategy 분석에 대한 A+ 보고서
2. SNS analysis
(3) 이슈
소셜네트워크가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 김중태, 한스미디어, 2010
news.hankooki.com
SNS의 사회자본 형성에 미치는 影響에 관한 연구 - 최선미, 서강대학교, 2009
(5) 경영/경제적 활용 가치
잭 도시가 아이디어를 제시하자 에반 윌리엄스가 이를 구체화 했다. 그때는 Twttr.com이었다. 잭 도시, 에반 윌리암스와 비즈 스톤 등 세 사람은 오비어스(Ovious)란 회사를 설립하고 자신들이 다녔던 오데오를 인수한다. 이때까지만 해도 트위터는 매년 등장하는 수많은 신생 서비스 중 하나였다. 트위터는 이 페스티벌에서 상(Web Award)을 받았다.
www.kukinews.com
(2) 분류
1. Introduction
[경영strategy] 소셜네트워크 트위터의 strategy 분석
Download : 트위터 분석.hwp( 76 )
www.munhwa.com
5. problem(문제점)과 방안(方案)
(1) problem(문제점) analysis
www.twitter.com
소셜 네트워크 e혁명 - 매튜 프레이, 최경은 역, 행간, 2010
www.hani.co.kr
[참고資料]
www.mk.co.kr
트위터혁명 - 칸다 토시아키, 김정환 역, 스펙트럼북스, 2010
2006년 미국의 잭 도시(Jack Dorsey)·에번 윌리엄스(Evan Williams)·비즈 스톤(Biz Stone) 등이 공동으로 개발한 `마이크로 블로그` 또는 `미니 블로그`로서 샌프란시스코의 벤처기업 오비어스(Obvious Corp.)가 처음 개설하였다.
6. 최종 結論
(1) 개요
트위터 140문자가 세상을 바꾼다 - 이시타니 마사키, 고쿠레 마사토, 손진성 역, 김영사, 2010
(1) 서비스와 기술
4. 트위터 analysis
다. 트위터가 널리 알려진 것은 2007년 3월 개발자들의 축제로 유명한 SWSX에서 紹介되면서부터 이다. 트위터란 `지저귀다`라는 뜻으로, 재잘거리듯이 하고 싶은 말을 그때그때 짧게 올릴 수 있는 공간이다. 4개월 후인 10월에 지금과 같은 Twitter.com으로 웹사이트 이름을 바꿨다. 트위터닷컴 사이트를 일반에 공개한 것도 6월이다. 복잡한 UI를 통합, 단순화하고 개방과 공유의 concept(개념)에 입각, 제3의 개발자와 서비스의 참여도를 넓히기 위해 응용프로그램(program]) 環境(API)도 공개했다. 돌시 씨와 스톤 씨는 2주 만에 시제품을 만들어냈다. 트위터 가입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건 2009년이다. 트위터가 탄생하는 순간이었다. 베타버전은 공동창업자 에반 윌리암스 생일인 3월31일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