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마케팅 촉진전략(戰略) 과 광고모델의 효과(效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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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14:1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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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이념적 유사성은 수신자가 정보원천에 대해 자신과 동일한 태도나 견해 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하는 정도를 말한다.
친숙성이란 정보원천이 수신자에게 친숙함을 주거나 또는 수신자가 친숙하게 느끼는 정보원천의 속성을 말하는데 이러한 친숙성은 정보원천과 수신자간의 인간관계나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여 설득적 커뮤니케이션 효능를 높여주고 있다 그렇지만 친숙성이 높아져 포화단계에 이르게 되면 싫증(wear-out)이 생기게 되어 결과적으로 설득효능가 감소하게 된다
정보원천의 매력성을 결정하는 또 하나의 요인으로 호감성을 들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수신자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정보원천의 견해 에 쉽게 동의하게 된다 수신…(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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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국인 유명 광고모델과 외국인 유명광고모델의 속성에 차이가 있는지를 연구를 통해 실증적으로 검토함으로써 광고효과(效果)를 비교한 data(資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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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마케팅 촉진전략(戰略) 과 광고모델의 효과(效果)
이러한 유사성에는 인구통계적 유사성(demographic similarity)과 이념적 유사성(ideological similarity)이 있다 먼저 인구통계적 유사성으로 수신자는 자신과 인구통계적 속성이 비슷한 것들, 즉 연령, 교육수준, 직업, 소득수준, 종교, 인종 및 거주지역 등의 면에서 유사한 정보원천에게 보다 개방적이며 호감을 느낀다고 한다. 공통적인 태도가 많을수록, 그리고 태도가 중요한 것일수록 정보원천의 influence(영향)력도 증가한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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