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co.kr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발달 > ak13 | k1.co.kr report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발달 > ak13

본문 바로가기

ak1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09:26

본문




Download :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발달.hwp




추상적으로 사고할 수 있고, 논리적이고 分析(분석)적이며, 다양한 관점으로 상황을 볼 수 있다 youth기에는 창의력이 많고 이상주의적이며 인본주의적 이슈, 도덕, 종교에 관심을 많이 갖는다.
Hughes와 Noppe(1985)는 youth기에 자신의 성인으로서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부모와 youth과의 관계가 이러한 youth의 독립성에 대한 추구로 인해 종종 긴장관계로 발전하게 된다된다.설명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발달










레포트/인문사회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발달
청소년기%20자아정체감%20발달_hwp_01.gif 청소년기%20자아정체감%20발달_hwp_02.gif 청소년기%20자아정체감%20발달_hwp_03.gif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발달 ,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발달
순서




youth기 자아정체감 발달

youth기는 Piaget의 형식적 조작기에 해당된다된다.

youth기는 부모에 대한 의존과 성인으로서의 독립심이 교차하는 시기이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주로 부모가 권위…(To be continued )



Download :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발달.hwp( 44 )


청소년기,자아정체감,발달,인문사회,레포트
다.

1. 정체감 혼돈(identity diffusion)

가장 미성숙한 상태로 youth은 아직 정체감 형성을 위한 욕구를 경험하지 않는다.

Erikson의 정체감에 대한 槪念은 James Marcia(1966)에 의해 발전하였는데, youth기의 정체감 상태는 4가지로 분류된다된다.

2. 정체감 상실(identity foreclosure)

youth은 특별한 목적, 가치, 신념을 위해 노력한다. 즉 아직 자신에 대한 의미 있는 대안을 탐색하지 않고 있다 미래를 위한 가치나 계획, 태도를 형성하기 위해 어떤 노력도 기울이지 않는 상태이다. 즉 독립된 성인으로서 발달해 나가는 데 대해 두려움을 가지고 youth기에 무한정 머무르려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연장된 youth기(prolonged adolescence)`라 한다. 이 시기에 역할 혼돈은 무책임하고, 반항적이며, 사려 깊지 못한 행동으로 연결될 수 있다 이러한 무모한 행동을 지속하게 되는 youth은 성인기로의 진입이 늦어진다. 또한 youth의 중요한 과업 중의 하나는 자아정체감의 발달이다 Erikson에 따르면, 정체감은 다양한 시도와 재평가를 통해 성취될 수 있다 다양한 역할을 시험해 보는 것, 즉 학문적으로, 운동으로, 직장 체험이나, 취미생활을 시도해 보는 것이 친사회적인 자아정체감 형성에 도움이 된다된다.
Total 6,58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1.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1.co.kr All rights reserved.